닭가슴살이 지겨워?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저칼로리 음식

닭가슴살이 지겨워?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저칼로리 음식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딱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하지만 적당히 운동하고 식단을 관리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요. 보통은 잘못된 운동 방법이나 습관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식단 관리에 실패해서 다이어트를 그르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식단 하면 닭가슴살을 떠올립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의 함량이 현저히 낮으면서도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포만감까지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닭가슴살에도 큰 결격사유가 있었으니 그냥 먹으면 너무 맛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맛없는 닭가슴살만 먹자니 너무 지겹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해 봅니다. 

01곤약

첫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곤약입니다.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가공식품인 곤약은 수분과 식물성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가 거의 없지만 포만감은 풍부한 음식입니다. 곤약을 어떻게 섭취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시중에 판매 중인 곤약쌀을 구매해보세요! 이 곤약쌀에 잡곡을 섞어 밥을 지으면 평범한 식사를 하는듯하지만 굉장히 적은 칼로리만 섭취가 가능합니다. 

02우무

두 번째는 해조류 중 하나인 우뭇가사리를 녹여서 만든 우무입니다. 마치 곤약과 비슷한 생김새를 한 우무는 투명하고 탄력이 잇는 것이 특징이며 묵으로 만들어 콩국수처럼 말아먹거나 무침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으며 포만감이 굉장히 큰 것이 특징입니다. 우무엔 단백질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콩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03두부

세 번째는 두부입니다. 콩으로 만들어진 가공 식품인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흡수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제격인 음식입니다. 일반적인 두부의 열량은 100g당 80kcal 정도로 매우 낮죠. 또한 지방과 탄수화물 등의 적당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단의 주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게 섭취가 가능한 것이 바로 이 두부입니다.

04채소

여기에 오이와 양배추 가지와 같은 채소를 사이드 메뉴로 곁들이면 식감을 높이고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데요. 이런 채소들은 수분과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 등의 성분이 풍부한 반면 열량은 현저하게 낮아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음식들입니다.

벌써 2018년 2월의 중반을 보내고 있는데요. 여름은 생각보다 빨리 돌아옵니다. 올여름을 당당하게 즐기고 싶다면 지금부터 시작하셔야 늦지 않습니다.